각종 게임 소식 및 정보

고스트 오브 쓰시마 : 신규플레이 영상 분석

배구띠 2020. 5. 16. 13:12
반응형



5월 14일 부로 고스트 오브 쓰시마의 신규 플레이 영상이 공개 되었습니다 영상의 길이는 총 18분정도 되는데요



이 영상을 보고 어떤 정보가 담겨있는지 알아 보려 합니다




고스트 오브 쓰시마 간단 정보



우선 기존에 알려진 정보 로는 이렇습니다





개발사 : '인페이머스' 시리즈를 제작했던 '서커펀치 프로덕션' 에서 개발 했다고 합니다 2015년 부터 본격적으로 개발이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플랫폼 : PlayStation 독점작 입니다 그외 다른 플랫폼으로 발매 되지 않습니다



발매일 : 2020년 7월 17일(현재 예약 구매 가능)



세계관 설정 : 1274년 여몽 연합군의 대마도 침공을 배경으로 되어있으며 몽골군대의 대마도 습격으로인한 전장속에서 살아남은 사무라이 '진' 을 플레이 하게됩니다



맵 관련 : 오픈월드를 채택하여 여러지역을 돌아다닐수있음 실제 맵 크기는 쓰시마 섬과 비슷하며 내륙 같은 경우엔 각색을하여 다양한 플레이를 할수있다고함



동료 시스템 : 메인,사이드 퀘스트를 진행하며 동료를 얻을수있음 '진'이 처한 암울한 현실에서 동료를 통해 희망을 가지고 싸워나가는것을 보여주고 싶다 라는 개발자의 의도가 담겨있다고하네요



전투 : 일본 사무라이의 실감나는 느낌을 살리기위해 발도,검술 등등의 전투를 트레일러에서 선보였음




신규 트레일러 분석





5월 14일자로 나온 신규 게임플레이 영상에선 탐험,전투,커스터마이징,스페셜 모드등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이동 플레이 화면


여기서 고스트 오브 쓰시마의 제작진이 최대한 게임에 대한 몰입감을 위해 고민해왔는지 알수있더군요



게임 내 인터페이스가 거의 보이지않는걸 확인 할수있습니다  



런 오픈월드 식의 게임 같은 경우엔 워낙에 맵이 넓다보니 전체 맵을 켜서 도착 지점을 찍으면 네비게이션이 표시되는데 이 게임에선 바람을 이용한 가이드를 사용함으로서 네비게이션 모드 느낌도 최소화 했단 느낌이 듭니다



개발자의 말에 따르면 U.I를 최소화 하여 최대한 배경을 아름 답게 보여주려 했다고 하네요



▲▲탐험 플레이



아직 발견하지 못한 장소 같은 경우엔 다른시각의 단서를 활용하라고 적혀있네요 



수상한 연기나 나무 등등 발견해서 찾아가거나새 나 여우 등을 따라가면 특정 장소로 이끌어 준다고 하네요 



새는 숨겨진 장소나 관심지역 여우는 숨겨진 사당이나 신사 등등을 알려준다고 합니다



또한 특정 문을 따라가면 높은 산의 신사를 갈수있고 숲속의 비밀을 찾게 도와준느 여우를 만날수있다고도 하네요



탐험은 이런식으로 진행이 되는것 같습니다




▲▲사무라이 전투 플레이



이번엔 전투 플레이에 대한 설명 입니다



저희가 영화나 드라마 같은걸 보면 사무라이들이 싸우는 장면을 심심치 않게 보실수 있을텐데요 



리를 두고 1합으로 마무리 짓는 그런 연출들이 많이 보셨을건데 이 작품에서도 그런 사무라이들의 전투느낌을 살린것 같습니다 그때문에 공격이 하나하나를 집중해서 유효타가 들어갈수있도록 정확하고 세세한 플레이를 요구 하고있네요 



또한  "마지막순간에 공격을 처내면 적이 무력화된다" 



이런 문장은 아무래도 저희가 잘알고있는 패링 시스템을 말하고있는것 같습니다(패링은 잘할수록 멋짐 폭발이긴하죠)




▲▲유령 전투 플레이





유령 으로서 상대하는 플레이 한다는 글과 영상도 보실수있을텐데요 영상을 보시면 암살자 느낌의 플레이 하는걸 보실수있습니다



뒤로 몰래 잡입하거나 ,  특정 방향을 향해 여러 물건을 투척 하여 주의를 끈후 유인해 죽이거나 연막탄을 이용한 회피나 기습을 플레이, 표창을 이용하여 빠르게 적을 죽이는 방법도 있다고하네요



또한 그래플링 훅으로 닿지않는 부분을 이용하여 이동하거나 틈을 건너 갈수 있다고 합니다



유령 으로서 플레이가 약간 어쌔신 크리드의 느낌이 떠오르게하는 연출 인것 같네요





▲▲커스터마이징




이번엔 커스터 마이징 입니다 게임을 하면서 눈을 즐겁게 해주는 중요한 요소 인데요



이 작품에선 커스터마이징이 단순한 무장이 아닌 실제 능력에도 영향을 준다고 하네요 플레이 스타일을 보조 해줄정도로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된것 같습니다



또한 플레이 하시면서 부적이란걸 찾을수있는데 이 부적은 전투를 하는데 유리할수있게 도와주며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로운 기술을 배우게 되어사무라이에서 유령으로 성장 할수도 있다고 하네요



플레이 하시면서 눈에 띄는 꽃을 찾으시면 무장의 색을 변화 시킬수있다고 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포토모드를 통하여 만든 영상




포토모드에 대한 정보도 나왔는데요 제작사인 서커펀치에서 자신있어하는 모드 같네요 게임마다 자신이 원하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을때가 있죠?



그럴때 포토모드를 쓰시면 될것같네요 설명에 따르면 이번 포토모드에선 색조정이나 촛점을 제대로 맞출수있는 심도가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움직임을 강조하기위하여 바람의 방향이나 속도를 조정할수있고 낙엽이나 반딧불을 넣을수도 있다고 하네요 거기에 음악도 선택할수있어서 본인이 원하는 분위기를 더 강조시킬수있죠



이런것들을 이용해 고스트 오브 쓰시마의 다양하고 멋진 영상들을 제작할수있다고 하네요





제작사 측에선 일본어 음성을 추천하고있습니다 아무래도 사무라이를 배경으로 한 게임이다 보니 몰입도면을 따지면 당연한게 아닐까 라는 생각도 드네요


또한 영화같은 플레이를 위해 필림그레인 효과를 덧붙인 흑백모드를 처음부터 선택할수 있다고 하니 흑백느낌을 원하시면 설정하시는것도 좋겠네요




처음엔 이 게임을 보고 소울류의 게임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먼저 했었는데 



오픈월드 형식의 게임이더군요 살짝 소울류+오픈월드 합친 느낌 납니다



나름 사무라이 액션을 좋아해서 미리 예구를 해놓을까 고민중에 있습니다 어찌됬든 해보고싶은 게임이라,..ㅎ



상 18분 신규플레이 영상에 대한 분석을 마치겠습니다





3줄 요약 하고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3줄 요약

1.고스트 오브 쓰시마는 PlayStation 독점작이며 2020년 7월 17일에 발매 이다

(현재 예약 구매가능 링크 : https://store.playstation.com/ko-kr/product/HP9000-CUSA16972_00-GHOSTSHIP0000000)



2.세계관은 1274년 여몽 연합군의 대마도 침공을 배경으로 되어있으며 사무라이 '진' 을 플레이 하게됩니다



3.탐험,전투,커스터마이징,스페셜 모드 등을 보여줬으며 게임은 오픈월드식의 방식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