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게임/LOL

[시즌4]TFT 롤토체스 : 명사수 덱 해보기

배구띠 2020. 10. 27. 16:03
반응형



징크스 왜 이렇게 쎕니까... 애들 머리가 다 깨져요 너무 사기 같습니다 




생각 해보니까 징크스는 매 시즌 사기 였죠




나만 당할순 없지 저도 해서 애들 머리통 다 부수러 출발 하겠습니다







명사수 덱 사전준비




명사수 시너지 자체가 루난 비슷하게 효과가 나오는데요 




이게 스킬의 효과가 튕기는게 좀 사기 입니다




티모 스킬이 실명인데 실명이 1명 걸릴게 2명 걸리고 3명걸리고 하는거죠 빠꾸없는 공격성을 가진 시너지 입니다




내가 죽기전에 먼저 죽이겠다 이런 마음가짐이랄까요




일단 생각 으론 명사수 선받자를 먹어서 6 명사수로 다쓸어버리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명사수 덱의 핵심은 징크스 입니다




 매 시즌 나올때마다 항상 사기였던 징크스 이번 시즌 4에서도 어김없이 강함을 보여주고있네요 




또크스 또크스 욕이 나올 지경으로 사람들이 많이 픽을 하는데요 




이번 시즌 스킬은 스턴 + 마법 피해 인데 명사수의 시너지에 스턴을 합치면 범위스턴급이 되는거죠 




얼마나 사기 입니까.. 딜링과 cc의 조화를 가진 원딜러.. 이런 적폐를 안할수있나 싶을정도네요 









구인수 :  기본공격시마다 공격속도가 오르는 템 입니다 평타형 딜러인 징크스 에게 필수템 이죠 게다가 징크스의 가지고있는 스킬이나 시너지에 공속관련 효과를 받는게 없기때문에 더더욱 필요한 템 입니다


쇼진의 창 : 기본 공격시 5의 마나 회복 입니다 징크스는 계속해서 스턴을 걸어주면서 딜링을 하는 챔프 이기 때문에 마나 수급이 중요한데요 평타형 딜러인 징크스 에게 딱 맞는 템 입니다 여기에 구인수까지 있으면 활용도가 극대화 되죠 



수은 : 10초 간 군중제어기 면역 으로서 안정적 으로 딜링 하기 위한 템 입니다 딜러들의 고충이죠 몸이 약하고 cc에 약하기에 있으면 좋습니다





인게임




시작 초밥집은 개망 했습니다 



징크스의 메인템에 전혀 관련이 없는걸 뽑았네요



정 안나오면 수호천사 라도 줘야할판







시작 크립 라운드 마저 망했습니다



 다행히 여눈 먹은건 다행인데 템이 아니라도 돈만 떠서 좀 안좋네요



우선 명사수 들어간 시너지는 다 먹어 주도록 합시다



6 명사수를 위해서~






오 뭐야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명사수 선받자 니달리가 떴습니다 



이걸로 6 명사수를 위한 빌드업이 벌써 80퍼센트는 완성 된듯 싶네요 







크 바로 4 명사수 6 명사수가 그리 멀지 않은듯 합니다







초밥집 우선권을 위해 연패해서 꼴찌



 너무 달콤 하네요 곡궁든 징크스 크 아주 좋습니다








다음 크립 라운드 역시 개 망했습니다 



크립들이 이판에 저에게 협조적 이지 않군요 







상황이 그닥 좋은 방향이 아니니 돈 이라도 챙겨야 됩니다 



행운 시너지를 먹어서 초반을 존버 하는식으로 운영 하겠습니다








다음 초밥집 에서 먹은 귀한 BF 이걸로 바로 쇼진의 창을 만들어 줍니다







자르반을 추가해서 대장군 시너지를 먹고 탱킹력을 좀 더 높여 주고 더 버티겠습니다







아 좋습니다 이번 크립 라운드는 저에게 미소를 지어 주네요 



지팡이에 조개 까지 이러면 징크스가 바로 풀템이 되죠







징크스 3신기 완성 이제 징크스의 안정적인 후방 딜링을 위해 전술적 배치를 하고



케넨을 배치하여 귀감 시너지를 통한 보호막 으로 탱킹을 보완해 줍니다







이제 슬슬 싸울 준비를 위해 리롤 해서 징크스 2성을 만들어 주고 거기에 7레벨에 아지르 까지 떠줍니다 



행운 시너지용 카타를 팔아주도록 합니다



이제 아지르의 벽 스킬로 인해 후방 라인의 안정성을 더 플러스 할수 있겠네요







슬슬 승리의 맛을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초반 존버로 인한 점수의 타격이 좀 있는 터라 슬슬 승부수를 띄워야 할듯 싶네요







바로 레벨업해서 8레벨 찍어 주시고 베인과 진을 투입 시켜 6 명사수를 완성 시켜 줍니다




이제 리롤 많이 해서 3성을 찾는 작업을 돌입 합니다








피가 20인 상태 입니다 운좋으면 2대 운 안좋으면 1대 점수 네요




한판 한판이 쫄립니다 그런데 피 20으로 3등이란게 좀 웃길정도네요 이래서 징크스 징크스 하는건가..









아악 한대 맞고 9점이 남았습니다 



레벨링 해서 4귀감을 맞추고 싶었는데 그런 여유가 없으니 이젠 그냥 운에 맡기는 수밖에 없습니다 



남은 애들이라도 강하게 키우는 수 밖에 








엌 죽으란 법은 없는지 리롤 다하니까 징크스 3성 떠줍니다



이 징크스가 날 4등 안으로 보내 줄거라 확신 합니다




최종 시너지 목록 : 6 명사수 , 1 황제 , 3 대장군 , 3 귀감 , 1 닌자







오오오 3등 까지 치고 올라왔습니다 이것이 적폐챔의 능력인가







아....여기까지네요 그래도 징크스가 아니였다면 3등까지 못왔을겁니다 



솔직히 운영능력 부족인 탓이죠 



다른 사람이였으면 1등을 했을수도...저 같은 곰손이 해도 이정도라니 역시 적폐가 맞습니다 왜 징크스 많이들 하시는지 이유를 알겠네요 




점수 올리고 싶으시면 징크스 픽 무조건 일듯 싶네요 추천 드립니다








3줄 요약


1. 명사수 덱은 초반에 버티려면 역시나 2성 운이 좋아야함 1성 따리로 버티려 한다면 무자비한 점수 하락이 기다리고 있을것 점수하락이 두렵다면 다른 덱으로 버티다가 옮기는 식으로 해야 할듯



2. 확실히 징크스 3신기 모이니까 사기성 전투능력이 보임 징크스에 닿을때 쯤이면 이미 80퍼센트는 전멸해 있을정도



3. 적폐챔 징크스는 제발 너프좀 먹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