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게임/LOL

[LOL]롤 프리시즌 대격변 연구 : 리안드리의 고뇌 말자하

배구띠 2020. 11. 16. 17:14
반응형



이번 프리시즌 패치에 많은 혜택을 받은 포지션중 하나인 AP 메이지 챔프를 해보려 합니다 이름하여 리안드리 말자하 입니다 



원래 예전 부터 말자하는 리안드리를 꼭 가는 챔프중 하나 였는데요 



이번에 리안드리가 신화템 으로 변경 되면서 효과가 조금 더 상승한 모습을 볼수 있기에 오랜만에 말자하를 꺼내보려 합니다 



거기다 말자하의 딜 매커니즘에 맞는 템이 하나가 더 나왔다고 하여 그 템까지 곁들여서 딜링을 체크 해보려 합니다 바로 달려보죠





말자하룬 셋팅 ,  핵심 아이템 ]




※룬 셋팅



메인 룬마법 콩콩이를 들어 줬습니다



스킬을 쓸때마다 콩콩이가 따라가 추가 딜을 주고 말자하의 딜 매커니즘에 알맞게 도트딜 지속시간에 맞춰 두번이나 발동이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마지막 까지 괴롭혀 주는거죠



마나 소비량이 정말 많고 Q 스킬로 인해 스텍 쌓는게 많이 어렵진 않아서 들어주면 나쁘지 않습니다



깨달음 으로 쿨타임 감소 해주고요



주문 작열로 도트 딜 매커니즘에 더 힘을 실어줄수 있습니다





보조룬 으로는 마법의 신발우주력 통찰력을 들어 줬습니다



신발로 첫 코어템 타이밍을 좀더 빠르게 잡고 통찰력 으로 쿨타임을 더해 줍니다


 





이번 핵심 아이템2가지 입니다



※리안드리의 고뇌



주문력과 마나 스킬 가속(쿨타임) 말자하 한테는 없어서는 안될 효과만 알짜배기로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건 효과죠




고통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4초 동안 적을 불태워 매초 AP 계수 + 최대체력 1%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또한 불타는 상대 에게 한해 마법관통력이 초당 5% 증가한 딜을 넣습니다(최대 15%)





말자하의 메인 스킬은 E 스킬은 매초 피해를 입히는 도트딜 형식의 스킬인데요 



이 아이템 역시 매초 피해를 입히는 아이템과 동시에 최대 체력 비례 딜 까지 있어서 메이지 딜러 로서 상당히 괜찮은 템 입니다



거기에 신화 효과로 스킬 가속을 추가로 줍니다



말자하는 궁 의존도가 상당히 높은 챔프중 하나이고 스킬을 끊임없이 돌려줘야 하기 때문에 스킬 가속이 매우 중요합니다 







※악마의 포옹



이 아이템은 이번 프리시즌에 새로 나온 전설 템 인데요



주문력과 체력을 올려줘서 생존성을 조금이나마 올려주고 중요한건 효과 입니다



아자카나의 응시



스킬 피해를 입히면 4초동안 적을 불태워 최대 체력 1.5%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챔피언일 경우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추가 얻습니다




효과 에서 데미지 관련 내용이 리안드리와 같습니다



 이 두가지가 합쳐져서 최대 체력 비례 딜이 극대화 되는거죠 탱커 마저도 버티지 못하는 딜을 완성 시켜주는 템이 될것 같네요 말자하에 매우 좋은 템 입니다



리안드리 + 악마의 포옹 딜링 바로 시험 해보겠습니다  




 


인게임




맞 라인전 상대는 아칼리 입니다 아 요새 1티어 아칼리는 밴을 안하면 거의 무조건 적으로 나오는 듯 싶네요



워낙 좋다보니 안하면 바보 소리 듣는 때라 요새...



저도 아칼리나 연습해야되나 싶네요





아 진짜 극혐...장막 에서 스킬...



일방적 으로 처 맞네요 어짜피 말자하 역시도 초반 최약체 챔프중 하납니다



대신 6랩만 찍어도 소규모 교전 및 대규모 한타 기여도가 달라지죠 





다행히 탑도 잘해주고 있고 무난 하게 흘러가는듯 보입니다





하지만 그새 아칼리가 후다닥 가서 막타 먹고 오는 모습



더블버프를 보니까 두통이...





다행히 리신의 뇌절로 킬 포인트 먹습니다 잭스가 양보까지 해주는 젠틀함(듀오임)





거기에 또 잭스가 열심히 팬 아칼리를 제가 또 바로 막타를 먹습니다



이제 뭐 끝났죠 허허 2킬 먹은 말자하? 무한 라인 푸시죠






ㅋㅋㅋ 잭스의 꼬리 흔들기 신공으로 리신 뇌절 후 사망 



이건 뭐 아칼리 사망선고 까지 완벽





바로 리안드리 뽑아 줍니다 이제 강함이 슬슬 느껴집니다






첫 코어 기념 바로 스킬을 박아본 결과 ㅋㅋㅋㅋ



스킬 쓰고 숨만 쉬어도 반피가 되어있는 아칼리 ㅋㅋㅋㅋ



이제 아칼리는 라인전이 불가능 할정도죠






흐흐흐 어서와



미드 주도권이 있으니 적 정글 이고 나발이고 다 우리꺼죠






자 드디어 악마의 포옹 까지 나오면서 3신기가 완성 됬네요 사실 신발을 마관신을 갔어야 했는데 잘못 갔습니다



마관신까지 가야 3신기 인데 좀 아쉽네요



이제 딜량 체크 하러 가봅시다





그래도 아쉬워서 망각의 구 까지 가고난뒤 딜량 입니다



다리우스 피다는거 보이시나요 가게 두어라 도망 가면서 피 줄줄 샙니다





좋은건 두번 먹여 드려야죠 전염병 처럼 스킬 한방 당했을뿐인데 반피 가까이 나가 버립니다



바로 집으로 후다닥


 



생각 해보니 베인은 맞아본적이 없네요



바로 생살이 찢기는 고통 느끼게 해줬습니다



E스킬 한방에 반피는 확정 급이네요 허허






모렐로 까지 완성 시키고 제가 정말 싫어하는 아칼리 에게 화끈한 복수를 해줬습니다



분명 피가 30퍼센트 남고 궁이 끝났는데도 불구하고 E 스킬 도트뎀에 죽는걸 보실수있습니다



궁 끝나고는 아무 스킬도 안맞춘걸 보실수 있습니다



장막 깔길래 에이 못죽였다 싶었는데 좀 놀랐네요 E 한방에 피가 저렇게도 까일수가 있는 놀라움






무난 하게 승리를 거뒀네요 이판은 버스 안받고 1인분 정도 한것 같네요



옛날에 맞고 다니던 말자하 아닙니다 이제



사실 초반에는 어쩔수 없이 맞고 다녀야되는데 이제 중후반이 보장이 어느정도 되니까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꼭 해보십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