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게임/LOL

[LOL]롤 프리시즌 대격변 연구 : 선혈포식자 아트록스 하기

배구띠 2020. 11. 11. 22:57
반응형



프리시즌 연구 한답시고 이것 저것 하는데 생각 보다 재밌습니다 



메타가 이제 수비 보다는 공격에 초점이 두어진듯 한 느낌 이에요 템들이 전반적 으로 단단한 방패도 뚫는 창 느낌의 아이템이 많이 나와서 그런지 이제 탱 챔프 하는 사람들이 드물더라구요 



이번 시즌의 메타가 공격 이라면 어쩔수 없죠 들이 받아 주겠습니다 이번에 나온 아이템중 선혈 포식자 라는 피흡템이 하나 나왔다고 해서 피흡 좀비 하면 아트록스 아닙니까 바로 달려 봤습니다





아트록스 [ 룬 셋팅 ,  핵심 아이템 ]



룬 셋팅



아트록스의 고정 메인룬인 정복자 입니다



이번 패치 에는 아쉽게도 정복자가 피흡이 너프되는 대신 딜량이 상승한 밸런스 조정이 있었는데요 


전 피흡 옵션을 더 선호 하는데 조금 아쉽네요 승전보 , 강인함 으로 생존성 최대한 보장 받고요 최후의 저항으로 딜량 상승 해줍니다




보조룬 으로는 지배를 들었습니다 



피의 맛은 라인전 유지력을 상승 시켜주기 때문에 좋고

굶주린 사냥꾼은 모든피해량 1퍼센트 피흡 이기 때문에 아트록스의 평타 , 스킬 모두 흡혈 가능의 스택을 얻습니다 무조건 필수 이죠








※핵심 아이템



'선혈 포식자'



아트록스를 위한 공격력 , 체력 , 스킬가속(쿨감)을 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건 역시나 사용시 효과 겠죠?





※갈망 가르기 - 주변 적들에게 물리피해를 입힙니다


적중한 챔피언 하나당 체력을 공격력 20퍼센트 + 잃은 체력의 12% 회복합니다





이 스킬이 메인 입니다 주변 이야기를 들어보면 피흡 장난 아니라고 하는데 뭐 써봐야 알겠죠




밑에 양심 이라는 스킬이 있는데 이건 최후의 저항과 시너지가 잘 맞을 것 같습니다




거기에 신화급 효과로 전설템 1개당 스킬 가속 5 증강(아트록스에게 중요한 쿨감)




아트록스를 위한 템이 맞는것 같네요




  


인게임





선탬은 당연히 저 아이템을 향해 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행히도 이판 맞라인전 상대가 드럽게 못합니다



초반에 이렇게 성장이 잘되면 이거 캐리각 나오고 템 연구도 수월하게 될것 같네요






첫 귀환 에서 뽑은 아이템 강철가시 채찍



이 아이템은 선혈포식자 하위 템 인데요 스킬이름이 초승달 이라고 적힌걸 보니 뭔가 원 범위 느낌으로 데미지를 주는 것 같습니다








범위는 평범 하네요 근데 딜은 그다지 좋은지 모르겠네요 







상대가 죽어서 리스폰 되어있는 틈을 타 재빨리 라인을 밀어 줘야 하기 때문에



강철가시 채찍 이용해서 좀더 빠르게 밀어봤습니다 






드디어 선혈 포식자를 갔습니다 근데 스킬 모션은 강철가시 채찍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범위도 똑같고 보니까 단체 교전이나 일대 다수의 교전에서 효과가 극대화 될듯 싶네요






이번에 죽음의 무도가 AP방어가 없어지고 AD 대항 아이템 으로 패치가 됬습니다



이걸로 꿀 많이 빨았는데 조금 아쉽네요 방어력 스킬 가속 등등 아트록스 한테 맞는 템이고



또한 적이 올AD라서 가면 좋을것 같아서 갔습니다(사실 피흡 있는줄 알고 갔는데 없음)



근데 피흡이 없어져서 다음부턴 갈일이 있을랑가 모르겠네요..대신 반항 이라는 효과가 있는데



이건 상대 챔피언을 죽여야 발동 하는 승전보 느낌의 스킬 이라 동귀어진을 노려야 합니다 죽을각오로...



AD 잘크거나 많을떄만 가도록 합니다

 





그 다음 템으로 AD 방어 아이템을 가시갑옷을 가주고 탭을 누른 상황 입니다



분명..KDA를 보면 캐리를 하고있긴 한데 왜 스코어가 똑같은지 참...팀원들이 너무 열심히 해주나 보네요 하하







한번 고비가 온적이 있습니다 이건 기회다 싶어 혼자 한번 막아보자 싶어서 했는데 드디어 선혈 포식자의 진면목을 경험 하네요



지금 4:1 수비를 하는 상황 인데 아트록스의 Q 3타를 때리고 선혈 포식자를 쓰는 순간 피가 70퍼센트 가량 회복되는거 보이시나요?



4:1 에선 어지간 하면 순삭 인데 저 아이템 하나로 몇초를 더 버텼다는게 놀라울 따름 입니다 이 맛이구나!




아 결국 이겨버리고 마네요 미드 에서 시간 잘 버틴덕에 팀원들이 리스폰 되고 싹 쓸어 버리는 장면이 나오네요 



이 아이템이 나쁘진 않은데 일대일 이나 소규모 교전 에서는 드라마 틱한 피흡을 기대 하긴 어렵더라구요



일단 피흡 효과 극대화 하려면 정령의 형상 가는게 좋긴 한데 이판 같은경우엔 올AD라 막템 으로 정령을 간터라 좀더 사기적은 피흡을 경험하지 못한게 아쉽네요



그래도 4:1 상황에 정령의형상 없이 저정도 흡혈량 이면...순간적 으로 판도를 뒤집을수 있을거라 생각 되네요 






이판도 연구 재밌게 잘하고 갑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너스 움짤


"넥서스 치는 도중 억제기 나와서 어쩔줄 몰라하는 아트록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