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게임/LOL

[LOL]제대로 된 신챔프 떴냐? : 신챔프 렐 스킬 분석 정보

배구띠 2020. 11. 24. 15:05
반응형


[롤 렐]


롤 공식 홈페이지에 신챔프 렐 에 대한 정보가 떴습니다 챔피언 기획 해설 부터 배경 그리고 스킬 정보 까지 공개가 되었는데요



이번 신챔프는 과연 잘나왔을지 바로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 챔프 '렐' 스킬 정보




솔직히 신 챔프 나오면 배경 이나 스토리를 신경쓰는사람도 있긴 할테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바로 스킬 부터 봅니다 



스킬의 활용도 여부로 챔피언의 가능성을 끊임없이 연구 할수 있기 때문이죠 컨셉이 기마병 인것 같은데 한번 보도록 합시다








기본지속효과(P) - 갑옷 파쇄




렐의 기본 공격속도는 매우 느립니다 하지만 적 챔피언 에게 기본 공격을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훔치고 그 수치이 비례한 추가 데미지를 줍니다 



또한 이 효과는 한명의 챔프만 적용이 아니라 다수의 챔피언 에게 적용이 가능합니다




 일단 영상이나 이미지를 보면 이 효과는 트런들의 궁극기의 느낌과 비슷 하네요 방,마저를 빼았는 효과가 있거든요 




그런데 이 효과가 한명 에게만 적용 되는것이 아니라 각각 에게 전부 효과가 적용 되는게 엄청 나네요 




보시면 적 챔프 옆에 방패문양의 디버프가 걸려있는걸 보실수 있는데 단일이 아닌 동시 다수 에게 걸립니다 최대 5인의 방,마저를 뺐을수 있다는 건데 후반 가서 바로 터지지만 않으면 한타때 좀비를 보실수도 있을것 같네요







Q - 파멸의 일격



렐이 직선상 으로 창을 찔러 모든 적의 보호막을 파괴 시키고 데미지를 입힙니다(처음 적중 후 감소된 데미지 적용)



E 스킬과 연결 상태라면 적중한 적 챔피언에 비례 하여 자신과 해당 아군 체력 회복





간단 합니다 전방 으로 창을 내지르고 딜을 주는건데 이 부분이 상당 합니다 



'모든 적의 보호막 파괴' 보호막 이란게 생각보다 딜러들 에겐 정말 든든한 효과 입니다 



순간 피통 늘려주는 그런 느낌도 없지 않아 있긴 한데 중요한건 보호막은 치감(치유력 감소)의 디버프를 받지 않기 때문에 점화 한방에 보호막 한방이면 거의 상쇄 되는 부분을 심심치 않게 본적이 많죠 



과거 에만 해도 힐이 아닌 보호막을 들던때도 부지기수 였습니다 지금은 힐에 사용시 이동속도가 달려서 어쩔수 없이 힐을 기용 하고 있긴 하지만요


아무튼 이 스킬은 결국 룰루 , 카르마 , 잔나 등등의 쉴드 스킬을 무력화 시킬수 있다는 점이 매우 메리트가 작용 됩니다 



한타때 딜러 에게 보호막 한번 걸어주는것 만으로도 1인분 하는 건데 렐의 스킬 한방 으로 보호막이 없어진다면 그것 만큼 골 아픈게 없을겁니다(이제 룰루는 뭐먹고 사냐) 



E 스킬과 연계로 피 회복도 가능 한건 타릭의 연결 스킬과 비슷한듯 싶네요 딜러한테 연결 걸고 Q 스킬 적중 시키면서 한타 하면 지속 싸움에서 우위를 점할수 있을듯 싶네요








 

W1 - 철마술 : 붕괴



렐이 뛰어 오르며 탈것을 중갑 형태로 변형 시키고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철마술에 다시 탑승 하거나 피해를 모두 흡수하여 소진 될때 까지 유지가 됩니다 



또한 착지시 주변 적을 모두 공중에 띄웁니다 변형 되는 사이에 E , R 스킬 사용 가능



중갑 형태 일땐 탱커로서의 능력이 좋지만 이동속도가 감소된상태 이며 최대 이동속도 제한 또한 걸려 있다 



스킬 사용 후엔 철마술 : 탑승 으로 바뀜




W2 - 철마술 : 탑승



중갑 형태일때 사용 가능한 스킬이며 사용시 중갑이 탈것 으로 변합니다 



동시에 이동속도가 크게 상승 하며 변신 후 다음 1타 기본공격이 추가피해를 입히며 적을 뒤로 넘깁니다 



탑승중일땐 이동속도가 상승합니다 변신 후엔 철마술 : 붕괴로 바뀜





제 생각엔 일단 W1 스킬로 이니시를 거는데는 탁월 할듯 싶네요 




이동속도가 느려지는대신 보호막 또한 주니까 바로 터져 버리는걸 방지 하고 에어본도 있으니까 나쁘진 않아 보이는데 영상으로 봤을땐 이동속도가 많이 느린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원래 탱커라는게 무작정 맞고 죽는거 보단 최대한 어그로 핑퐁을 해주는것도 좋은데 만약 W2 스킬 발동까지의 쿨타임이 길다면 살아 나가는건 힘들것 같고 짧다면 상당히 좋은 스킬에 속할듯 싶네요 




물론 보호막과 탱탬을 좀 가주면 다음 W2 스킬까지 어떻게든 버틸것 같긴함 그래도 이 W 스킬 자체의 사이클 마다 CC기가 있는게 좀 맘에 드네요








E - 인력과 척력



렐이 자성을 이용하여 자신의 갑옷 조각을 아군 챔피언 에게 부착 합니다 



E 스킬에 해당 되는 챔프는 랠 근처에 있을시 방 , 마저 증가



또한 스킬을 재사용시 연결이 끊어지면서 자신과 아군 연결 부위에 해당하는 지점에 있는 모든적을 기절 시킵니다



기절 같은 경우엔 파이크가 보이는거 같기도 하고 결국 이 챔프 서포터가 맞네요 



Q나 W 스킬까지는 서폿의 메리트를 그다지 못 느꼈는데 이 스킬 한방에 서폿 역할로 자리매김 할수 있을듯 싶네요 



이러면 생각 되는게 딱 쉴드 서포터 대항마 즉 쉴드 카운터 서포터 챔피언 으로서의 역할이 가장 잘 어울리겠네요



Q 스킬을 이용한 서로간의 힐링 , W 스킬의 CC기를 이용한 이니시 , E 스킬을 이용한 생존력 및 CC기 이정도면 서폿이 갖출건 다 갖추고 있네요








R - 자기 폭풍




렐이 자기 폭풍을 일으켜 근처 적을 끌어 당기고 근처 적들을 잡아 당기는 중력장을 생성합니다 



중력장은 이동외에 다른 행동은 방해 하지 못합니다





이건..몇몇 챔프들이 오열할 스킬 이네요 



다이애나가 보이고 스카너가 보이는데 이 두가지가 다 합쳐졌으니 이 챔프 놔두고 다른거 할 이유가..없지 않나 싶네요 



근데 아무리 생각 해도 이 스킬은 OP요소가 다분 하네요...입롤 한타 제조기 급 입니다 



선 플래시 써서 물면 거의 90프로는 교전 이기지 않을까 싶네요 역시 신챔은 사기








렐 배경 및 여론





렐은 철의 여인 이라는 호칭 으로서 검은장미단의 실험과 전투 훈련 으로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렐은 어린시절 끔찍한 경험 으로 인해 자신과 같은 고통을 겪는 사람이 없도록 구출하고 또한 녹서스 제국의 파멸을 꿈꾸는 설정 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이 문구 왠지 당분간 협곡 뒤집어 놓을 듯한 예고성 짙은 멘트 같네요




▲▲다른 유튜브 살펴 보다가 너무 웃겨서 캡쳐한 댓글 입니다





렐의 여론을 확인 해보니 긍정적인 부분도 많았습니다 



왜그런지 봤더니 바로 전에 나왔던 세라핀 효과로 뭘해도 이뻐 보이는 특전을 받은거죠 세라핀 보다가 다른거 보니까 선녀 같다는 평이 대부분...일단 스토리와 컨셉 자체가 확실 하다 보니 유저의 반감을 살 껀덕지가 전혀 없고 스킬 이펙트도 멋져서 다들 기대하는 눈치 같습니다



하지만 OP적인 스킬 면에서는 사기 무새가 많을수밖에 없죠(스카너 , 레오나 , 트런들 , 다이애나 섞였다는 평가가..) 이건 뭐 핫픽스나 라이엇측에서 알아서 패치 할테니 두고 보면 될듯 싶어요




신챔프 렐 은 10.25 패치 에 등장 한다고 합니다 어여 등장 해서 신챔프 한사발 하고싶네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