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게임/LOL

[LOL]롤 신챔 비에고 스킬 분석 : 죽인 적 챔프를 조종 한다?

배구띠 2021. 1. 9. 14:27
반응형

출시 예정 롤 신챔 비에고 사기 챔프 같다

 

롤 신챔 비에고(출시예정)

 

비에고 Ability Preview

 

 

이번에 2021 시즌 즉 11 시즌을 맞이해서 또 신챔프 하나가 나온 것 같네요

 

 

이름은 비에고라고 하고요 포지션은 정글입니다 듣자 하니 전투형 암살자라고 하더군요

 

 

생긴건 리치킹 마냥 좀 간지 나게 생겼습니다

 

스토리 같은 경우엔 아직 정확히 명시된 게 없어서 잘 모르지만 세나와의 무언가 관계가 있는 것만 알고 있습니다

 

 

일단 롤 신챔 비에고에 대한 스킬만 좀 알아보도록 해보겠습니다

 

 

 

[롤 신챔 비에고 스킬 분석 및 개인적인 생각]

 

 

기본 지속 효과(P) 패시브  - 군주의 지배(Sovereigns domination)

 

 

비에고는 죽인 적 챔피언을 지배할 수 있으며 최대 체력의 일부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지배하는 동안 비에고의 아이템 공격 궁극기를 제외한 스킬은 지배한 적의 스킬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적 챔피언을 지배하면 본인의 궁극기를 조건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추가 이동속도를 얻습니다

 

 

 

 

※개인적인 생각

 

어... 일단 패시브부터가 제정신 아닌 느낌이네요 적 스킬을 뺏는 게 아니라 챔피언을 지배하는 거면 거의 사일러스 궁극기의 상위 호환이 아닌가 싶을 정도입니다

 

다행히 궁극기를 제외한 스킬만 사용이 가능하긴 하네요

 

만약 비에고를 적으로 만나게 된 후 본인이 캐리 한다 싶을 정도의 흐름이 된다면 정말 단 한순간도 비에고 앞에서의 실수도 용납이 안될 듯싶습니다

 

비에고한테 죽어서 역 캐리 당해버리는 끔찍한 일이 발생해버릴 수도 있으니까요 

 

게다가 적 챔프를 향해 이동할 때 추가 이동속도까지 달려 버리니 추노 하는 면에서도 상당히 좋네요 

 

 

Q - 몰락한 왕의 검(Blade of the Runined king)

 

 

패시브 효과 - 비에고의 공격은 적중 시 현재 체력 비례한 딜을 넣습니다 스킬을 적중 한 뒤에 다음 공격은 적을 2회 공격합니다 2번째 피해를 입힐 땐 추가 피해 대신 적의 체력을 흡수합니다

 

활성 효과 - 칼날을 앞으로 찌르며 전방에 직선 범위의 피해를 줍니다

 

 

 

 

※개인적인 생각

 

몰락한 왕의 검이라는 아이템이 있는데 이게 거의 패시브로 간 듯싶네요

 

롤이라는 게임 내에서 뭐든 체력 비례 딜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면 좋은 챔프 축에 속하는구나 라고 생각 해왔는데 이번에도 좋은 챔프라고 생각이 드네요

 

거기에 2타는 온힛 효과까지 있어서 치명타 적용에 피흡 까지 되니까 이게 암살자 인지 브루저 인지 알 수가 없을 정도로 너무 좋은 것 같네요

 

정글뿐만 아니라 라인전에서도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W - 유령의 손아귀(Spectral maw)

 

비에고가 정신을 집중하며 앞으로 돌진하여 첫 공격에 맞은 적에게 대미지를 입히고 기절시키는 안개를 폭발시킵니다

 

기절 시간은 스킬 충전시간에 비례하여 길어지지만 대미지와 거리는 늘어나지 않고 동일합니다

 

 

 

 

※개인적인 생각

 

영상을 보니까 바로 발동할 땐 맞추기 쉬워 보이고 상대가 바보가 아닌 이상 풀 차지한 스킬을 맞아 줄린 없을 거고.. 차징 없이 바로 맞았을 때 몇 초 인지가 궁금하긴 하는데 그래도 갱킹에 좋은 이동기 있단 셈으로 치면 좋을 거 같네요

 

만약 라인을 선다 해도 갱 호응 용도도 괜찮을 거 같고 갱을 갔을 때 cc , 이동기 면 말 다했죠 정글로서 매우 좋은 스킬 같습니다 벽은 넘어 질라나 모르겠네요

 

 

 

E - 참혹의 길(Harrowed path)

 

비에고가 안개의 파동을 근처에 있는 벽 전역에 뿌립니다 안개 안에 있을 땐 은신 상태가 되며 추가 공속 , 이속을 얻습니다

 

 

 

 

※개인적인 생각

 

아 이건... 아칼리의 악몽이 떠 오르는 스킬이네요

 

 

아칼리가 리메이크 후 가장 사기 스킬로 떠올랐던 저 안개 은신 스킬... 지금도 아칼리의 안개 은신 스킬은 있지만 여러 번 너프를 먹으면서 조금 덜 역해졌죠

 

 

그런데 이번에 신 챔프에 이런 스킬을 내주다니 또 사기 무새 소리 나올까 봐 걱정됩니다

 

 

은신 이란 게 갱 회피 면에선 거의 최상급이고 타기팅 마저 안돼 버리니까 중요한 순간에 난감 해지는 경우가 많거든요 이것도 지켜보긴 해야 할 듯싶습니다

 

R - 비통한(Heartbreaker) 

 

비에고가 현재 지배하고 있는 시체를 버리고 전방으로 점멸하여 범위 내 가장 높은 체력의 적을 공격하고 잃은 체력 비례 추가 딜을 넣습니다 그리고 범위 내에 다른 적들은 모두 바깥으로 밀려납니다

 

 

 

 

※개인적인 생각

 

마지막으로 궁극기인데 느낌이 간단히 설명해보면 음.. 다리우스 궁 같은 느낌 이랄까요?

 

궁극기로 죽여서 지배 빙의로 들어가고 난 후에 또 궁을 쓰고 이렇게 반복... 말 같지 않긴 하네요 만약 이렇게 해서 캐리 매드 무비가 많이 보인다면 바로 핫픽스에 들어가지 않을까 싶네요  

 

 

 

비에고 매드 무비

 

글 쓰고 있는 와중에 매드 무비가 벌써 나왔네요 한 번씩 감상들 하시면 될 것 같네요

 

 

비에고

챔프 난이도는 그렇게 어렵진 않은 거 같습니다 대신 지배라는 패시브 스킬 때문에 아무래도 많은 챔프의 스킬을 파악하고 있는 것이 좋겠죠? 급박한 상황에서 빠른 판단으로 상황에 맞는 스킬을 써야 하니까 말이죠

 

 

대충 보니까 이번에도 좀 사기 챔프가 나온 거 같은데 좀 멋있기도 하고 한번 파보고 싶네요 너프 돼도 할 듯 ㅎ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