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게임 소식 및 정보

메이플스토리 유저 간담회 요약 정리 1부~4부

배구띠 2021. 4. 12. 02:05
반응형

 

 

이번 메이플스토리 확률 조작 사건 으로 인해 뜨거워진 유저들의 분노와 원망.. 마지막 기회 이자 민심 회복의 유일한 방법은 유저들과의 대화뿐인 상태에서 마침 4월 11일 메이플스토리 유저 간담회가 열렸습니다 제법 긴 시간에 걸쳐 진행 됬던 만큼 요약 해서 적어 보려 합니다

 

 

메이플 간담회

 

1. 메이플 측 참가자(총 5명)

 

성승헌 캐스터(성캐) 

강원기 총괄 디렉터 

백호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김창섭 기획 팀장 

이근우 운영 팀장

 

 

 

2. 유저 측 참가자(총 10명)

 

방송인 이자 무릉도장 랭커 루델팡(팡이요) 

네이버 카페 유저 왕토(왕토좌) 

메이플갤러리(디시) 테러비터 

레벨 랭커 도감은월 , 주퓨리 

더시드 랭커 박세웅 

유니온 랭커 타키매너 70 

업적 랭커 빈핑 , 길드 랭커 씰뇽 

메이플 인벤 측 콘파쿠

 

 

 

 

1부 -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토론에 대한 요약

 

메이플 간담회 1부

 

 

극 추옵 장비를 직접 작을 한 사람에 대한 허탈함을 어떻게 해줄것이냐 - 추옵 전승(토드) 식으로 해결 해보려 한다

 

 

추옵 보정에 관한 생각은 어떠한가 - 기존 유저와 신규 유저들의 문제로 인해 하지 않을 예정

 

 

환생의 불꽃의 공급량을 늘려준다는 말에 조치가 된것인가 - 3월 당시 배상으로 인한 환생의 불꽃을 배급때문에 많이 공급 하는것에 대해 차질이 있었다 대신 4월에는 업데이트를 통해 늘릴것 이라고 함 루트는 이벤트나 유니온 코인샵

 

 

어빌리티 확률 공개 왜 안하냐? - 옵션 등급에 대한 UP , DOWN 을 공개 할것 이라고 함

 

 

분명 나오지 않는다고 알고 있던 옵션이 공지에는 다르게 명시가 되어있었다 이에 대해 답변은? - 죄송 하다고 하고 이에 대한 내용을 순차적 으로 공개 할것이라고 답변

 

 

 

 

2부 - 서비스 제공에 대한 토론에 대한 요약

 

메이플 간담회 2부

 

 

메이플은 사냥이 주 컨텐츠 라고 생각하면서 사냥 경험치에 대한 방안은 마련되고 있는가? -  더 나은 방향으로 경험치에 대한 방안을 고려 해보 겠다

 

 

이벤트가 보면 1년 단위로 표를 작성했을때 너무나도 일정한 툴에 갇혀 있는것 같다 이벤트 관련 담당자는 일을 제대로 하고있는것인가 이벤트라는게 적어도 최소한의 창의성은 보여야 하는것이 아닌가? - 죄송하고 그에 대한건 최대한 개선 하겠다

 

 

넥슨 프라임 시스템 이라는게 1년 단위로 2천만원 이상의 금액을 사용한 소비자들에게 주어지는 등급인데 이에 대해 너무나도 대우나 보상이 적다고 생각한다 - 그에 대한건 더 나은 보상 방안에 대해 생각 중 이라고 답변

 

 

과거 고객센터에 대한 질문에 얼토당토 않은 답변 사태가 있었다 이로 인해 궁금한건 정말 고객센터 담당 직원들이 메이플 스토리란 게임의 이해도가 숙지가 되어있는게 맞는것인가? - 그 문제는 전적으로 잘못한것이 맞고 추후 이런일 없도록 최선을 다할것을 약속

 

 

 

 

 

3부 - 개발팀 고민에 대한 토론

 

메이플 간담회 3부

 

 

검마 해방에 대한 직업의 격차가 좀 심한것 같다 이 밸런스 정상이 맞는것 인가? - 그 문제는 해방 관련 퀘스트의 난이도 조정 및 각 밸런스도 조정 예정에 있는 상태이다

 

 

링크 스킬에 대한 전수 횟수칸이 좀 부족 한것 같다고 느껴진다 - 그렇다면 칸을 늘리도록 하겠다

 

 

직업별 편차는 더이상 없었으면 좋겠다 적어도 사람구실 1인분은 하게 해주라 - 전체적 조화를 중시 하여 밸런스 조절에 만전을 기하겠다 

 

 

쥐도 새도 모르게 하는 잠수함 패치가 가끔씩 보이는것 같다 이건 유저들에 대한 반발이 충분히 있을만한 요소 이며 이런 일은 다신 없도록 해야 하는것이 아닌가? - 잠수함패치 같은경우엔 절대 의도해서 한 경우는 없으며 혹시나 긴급하게 패치를 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반드시 공지 하도록 하겠다

 

 

보스 레이드 전 최대 효율을 끌어 내기위해 각종 포션 즉 도핑 아이템을 먹는데 이에 지속시간이 다 달라서 너무 불편함을 겪고 있다 이에 대한 개선 의지가 있는가? - 같은 효력을 지닌 도핑은 영향이 없을것이나 만약 레이드중 튕기는 현상이 발생할경우 이에 대한 약물 지속 시간을 그대로 유지 시킬수 있도록 해보겠음

 

 

 

4부 - 유저의 목소리

 

메이플 간담회 4부

 

 

스라벨 마라벨 에 대한 재출시를 할 생각이 있는가? - 재출시 예정은 없다고 답변

 

 

길드 관련 컨텐츠에 대한 유저들의 불만이 많다 수로 , 소요 시간 , 길드 컨텐츠 참여 여부와 관련없는 동일한 보상 등등 길드 시스템에 대한 유저들 입장을 이해 못하는것 같다 - 이에 대해 개편을 준비 토록 하겠다

 

 

연습 모드에 대한 제한을 해제를 해줄 생각은 없는가 - 4월 중 으로 하도록 하겠다

 

 

이벤트에 대한 고지를 미리 해줄수 있는가? - 따로 생각해 둔건 없고 테섭에 업뎃 예정인 18주년 이벤트를 참고 하시면 될것같다고 답변

 

 

보스 레이드 잡몹 같은 경우엔 타수가 부족한 캐릭들은 레이드 도중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니다 스펙이 충분함에도 불구하고... 이런건 문제가 있다고 본다 - 그런건 금방 변경이 가능하니 빠르게 조치 해주도록 하겠다

 

 

대리 게임이 판치고 있다 육성이면 육성 레이드면 레이드 전부 대리를 통해 본인 시간을 훨씬 덜 투자 하면서 남들보다 앞서 나가고 있다 이런 상황에 대한 가이드 라인은 언제 나오는가 - 대리게임 금지가 일단 기본 툴이다 이에 대한 정책을 검토중에 있고 5월중으로 공지를 할것 같다

 

 

캐시 이동 관련 시스템을 이벤트 기간내에서만 가능케 운영중인걸로 아는데 캐시 이동에 대해 상시적으로 할수있게 해줄수있는가 - 상시적으로 하기엔 무리가 있음 대신 한달에 한번중으로 캐시 이동 이벤트를 진행 토록 하겠다

 

 

제발 번 만큼 메이플에 대한 투자를 해줬으면 좋겠다 인원 추가를 통해 부족한점을 메우고 다양한 이벤트나 유저들에 대한 편의성을 좀더 제공토록 해주길 바란다 - 간담회를 하면서 질의 응답을 하는내내 정말 죄송스런점이 많다고 생각했다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메이플스토리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유저분들이 만족할수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

 

 

 

 

각 부 마다 1시간 30분~2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 됬고 정말 많은 질의 응답이 오고 갔습니다 보면서 정말 유저들의 응어리가 하나하나 다 느껴질 정도 더군요 각 질문에 대한 답변에 좋은 반응 , 나쁜 반응을 수 없이 보면서 꽤 재밌던 시간인것 같네요 이번 메이플스토리 간담회 요약 정리는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