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게임/라스트 오브 어스2

라스트 오브 어스2 : 스토리 #4

배구띠 2020. 6. 28. 22:33
반응형



이번편 에선 엘리의 전매특허 활을 사용 할수있게 됩니다 



또한 못봤던 얼굴들 다시한번 또 보게 되서 좋았던 스토리 #4 입니다



바로 시작 하도록 하겠습니다



토미를 찾아서




전 줄거리 에선 엘리와 디나가 극장에 들어가 휴식을 취하면서 서로의 비밀을 공개했었는데요 



휴식을 취하며 다음날이 되어 시애틀 이틀차 전날밤 엘리가 화나서 무심코 했던 안좋은말에 대해 사과를 하면서 시작 됩니다






디나는 간밤에 고장 나있던 무전기를 고쳐서 WLF의 무전 내용을 들으며 정보를 얻는데 성공했는데요



애비와 같이 있던 오언이라는 남자는 현재 잠적 중이며 WLF 일원들의 대화중 집결지에 번호를 매겨 번호로 오더를 내리는 걸 알게 되었는데요(TV방송국=6번)







14번 이라는 지역에 사상자 있단 무전이 오고 그 내용은 무장한 한 남성의 짓이라고 하는데요 



엘리와 디나는 그 1명이 토미 라고 생각하여 토미를 구출하려 합니다 



하지만 디나는 홀몸이 아닌지라 더이상 무리한 행동이 제한되는 상황 



결국 엘리는 혼자 토미를 데려오기로 합니다





14번 지역은 힐크레스트





WLF 을 천천히 죽이며 앞으로 나아 갑니다 






그와중에 활을 들고있던 감염자를 죽이는 엘리 잘됬다는 표정으로 활을 챙깁니다



그뒤엔 연습







하지만 끝도 없네요 계속 나옵니다 



암살하고 저격해도 너무나 많은 상황 결국 최대한 방해되는 선에서만 병사들을 제압하고 안쪽으로 들어가 토미를 구출할 생각을 합니다







그 순간 의문의 남성의 뒤에서 황급히 입을 막습니다 






그의 정체는 바로 제시 엘리와 디나가 걱정되어 제시 역시 마을을 벗어나 둘을 찾고 있던 것이였습니다



그렇습니다 14번 지역의 무장 남성 1명은 토미가 아닌 제시를 말하는것 이였네요



이런 스윗한 자식






하지만 여전히 많은 병사들 


제시는 기지를 발휘해 트럭을 훔쳐 엘리와 함께 달아나는데 성공 합니다






무사히 디나가 있는 극장으로 같이 복귀 했네요 아직까진 디나의 임신 사실을 제시에게 알리지 않습니다



(애아빠인지 모르고있음)



제시를 반기는 디나를 보며 씁쓸해 하는 엘리....안타깝네요



그 순간 다시 회상을 하는 장면으로 전환 됩니다







회상은 2년전 토미 와의 순찰을 시작으로 진행됩니다






순찰 도중 멀리 보이는 감염자들을 저격하는법을 알려주는 토미



감염자들을 다 처리 한후 조엘에게 갑니다






이야기 하던중 조엘은 기타줄이 필요 하다며 순찰 구역쪽에 있는 악기상점에서 기타줄을 구하러 갑니다





바로 앞에 보이는 악기상점 하지만 중간에 길이 끊겨 버린터라 결국 옆에있는 호텔을 거쳐서 가기로 합니다





아니나 다를까 이 호텔 역시 감염자들이 득실 대는 군요 



거기에 샘블러 까지 떠서 곤욕을 치뤘지만 결국 다처리 하는데 성공 합니다






그러던 와중 작년 잭슨마을에서 탈출했던 한 커플의 시신을 발견했는데요 



그들은 이동중에 감염자들에게 물려서 결국 스스로 자결하고 말았는데요 



이를 보고 엘리는 면역이였다면 괜찮았을거라며 안타까운 표정을 보입니다






전에 있던 일에 대해 다시 물어보는 엘리 하지만 조엘 역시 진짜 진실을 말해주지 않습니다



엘리의 희생 한번에 많은 사람들을 구해낼수있는 희망을 가질수도 있었지만 



조엘은 엘리의 목숨 역시 소중했기에 엘리를 살리고 그러한 결정을 엘리에게 말하지 않고 끝까지 거짓을 말하네요



이렇게 회상은 끝이 나며 화면이 전환 합니다







한편 디나는 극장에 남아서 무전을 듣던중 ULF 의 일원인 노리 라는 여자가 현재 병원 건물에 주둔하고 있단 사실을 듣게되고 그 정보를 엘리에게 말해줍니다






바로 출발하려는 엘리를 걱정 하는 디나 하지만 엘리는 고집을 부려 바로 갈 준비를 합니다





병원을 가기위해서 5번도로에 진입을 하며 오늘 #4 스토리는 마무리 됩니다



다음 스토리 #5에서 뵙겠습니다






[간단 후기]



엘리가 제시를 데려오고 나서 쉬지도 않고 바로 출발 해서 이 자리를 뜨려는 마음 너무 안타깝더군요 



이루어질수없는 사랑? 이런걸 보는듯 했습니다 



문득 그런 그생각이 들더군요 



엘리가 조엘이 어떤 선택을 했는지에 대한 그날의 진실을 알게 된다면 어떻게 할지...전 지역에있는 과학자들을 찾아가 지금이라도 백신을 만들어 달라고 할지도 모르겠네요



또한 이번 플레이 하면서 제시가 진국인걸 깨닫게 되는 시간 이였던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