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게임 소식 및 정보

[게임뉴스]소니 PSN 사이버펑크2077 환불 처리 결정

배구띠 2020. 12. 18. 17:02
반응형


소니 PlayStation Store 사이버 펑크 제거 , 사이버펑크 환불 처리 결정 


환불 안해주기로 악명 높은 SONY 에서 이번에 사이퍼펑크2077을 PlayStation Store 에서 철수(제거) 하고 스토어 에서 산 모든 유저들의 환불을 약속 했다고 합니다  



(사이버펑크 환불 내용)



CDPR 에서 출시한 사이버펑크2077 은 최근 그래픽 결함 , 버그 , 게임 중단 , 게임 실행불가 등등 많은 불편함에 시달렸었죠 



결국 이에 관하여 CDPR은 콘솔 최적화에 대해 미흡함을 인정하고 환불 요청에 적극 응답 해주겠다고 한 바 있었습니다 



결국 소니 에서 먼저 스토어 에서 빠져 나오고 현재 유저들에 대한 환불을 진행 하고 있다고 합니다 



소니 측 에서 먼저 게임이 상점에서 제거 되고 환불을 해주는 경우가 정말 흔치 않은 일 이라고 합니다 



버그있는 게임도 있고 최적화가 별로인 게임은 찾으면 많지만 이런식으로 아에 목록에서 빼버리는 극단적인 경우가 거의 없었다고 하네요   


고객만족을 최우선시 해야 하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이해 할수밖에 없는 결정 이죠  



워낙에 콘솔 기기에 대한 최적화가 개판 이라 제대로 된 플레이가 불가능함에 따라 민심이 너무 안좋은 상황 이거든요




(출처 : https://www.playstation.com/ko-kr/cyberpunk-2077-refunds/)




콘솔로 구매 하신분은 출처를 눌러 요청을 제출 하려면 로그인 버튼을 눌러 PSN 로그인 하시고 환불 진행 받으시면 될것 같네요






들리는 말에 따르면 벌써 일부 유저들은 SONY 와 MICROSOFT 사 에서 성공적으로 환불을 받았다고 하네요 



일단 CDPR 측에선 게임에 대한 전반적으로 큰 패치나 개선 작업은 내년 초쯤에 예정 되어있고 완전히 차세대 콘솔 버전으로 출시 될거라고 하네요(이럴거면 그냥 현세대 콘솔은 안된다고 해버리지...)



어느정도 예견은 됬지만 뭔가 짠 하기도 하고...소니 입장에선 당장의 이익을 포기하고 더 멀리 내다본 현명한 결정 이라고 볼수 있겠죠 소비자가 뿔나버리면 그거야 말로 더 큰일이 되니까..쓰면서도 안타까움을 금치 못하는 소식인것 같습니다


반응형